Unity Scene 구성
MAXST MAXVERSE의 Unity Scene 구성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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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XST MAXVERSE의 Unity Scene 구성에 대해서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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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XST MAXVERSE의 Unity Scene Hierarchy는 다음과 같습니다.
XRCamera GameObject : 트래킹 중인 카메라의 이미지와 자세를 처리합니다.
XRStudio GameObject : XR 공간지도 데이터를 표합니다.
Trackable GameObject : XR 공간지도 상에 렌더링하는 3D Object들의 Root Object입니다. (렌더링하려는 3D Object는 Root Object의 하위에 배치해야 합니다.)
SceneManager GameObject : MAXST MAXVERSE SDK 작동을 컨트롤합니다.
XRCamera는 사용자 기기의 카메라 6자유도 자세(Position/Rotation)를 반영합니다.
CameraBackground GameObject
CameraBackground는 하드웨어 카메라로부터 얻은 이미지를 표시합니다.
XRStudio는 XR 공간지도 데이터를 관리합니다.
XRStudio Controller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XR Map 콤보 박스를 통해 XRData 폴더 하위에 저장된 XR 공간지도 리스트를 확인하고 원하는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XR Simulation Data 콤보 박스를 통해 XRData/XRSimulationData/your_xr_map 하위에 저장된 시뮬레이션 데이터 리스트를 확인하고 원하는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Load XR Map버튼을 누르면 선택 지역에 대한 메쉬와 XRPov 카메라를 로드합니다.
Clear버튼을 누르면 선택 지역에 대한 메쉬와 XRPov 카메라를 삭제 합니다.
ARMode 를 선택하면 ARMode가 실행 되고 uncheck하면 VR 모드로 실행이 됩니다.
XRPov는 3D Object 배치시 최적의 시점을 선택하여 배치할 수 있습니다.
SceneManager는 XR 작동을 컨트롤합니다.
Disable Objects는 Unity Play시점에 disable할 GameObject들입니다.(XRStudio GameObject는 카메라 시점을 포함하기 때문에 disable해야 합니다.
Occlusion Objects는 Unity Play시점에 Occlusion 처리를 할 Mesh들 입니다. 추가로 Occlusion이 필요한 Mesh가 존재한다면, 해당 부분에 추가 하면 됩니다.
isOcclusion을 check를 하게되면 runtime에 Occlusion Objects에 포함된 메쉬에 Occlusion을 적용하게 됩니다.
StartPov는 VR실행시에 시작하게되면 시점을 말합니다.
Poi Prefab은 poi위치에 놓을 컨텐츠 입니다.
Arrow Prefab은 네비게이션 경로에 놓을 컨텐츠 입니다.
Arrow Visible Distance는 경로가 보일 최대 위치 거리를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