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VERSE XR SD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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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Object 배치

Unity Scene View 상에서 렌더링할 3D Object를 쉽게 배치하고 XRPov를 통해 정교하게 위치 조정하며 마지막으로 시뮬레이션하는 방법 대한 설명입니다.

Load XR Map

저작하려는 XR Map을 XRStudio GameObject의 XRStudioController를 통해 실행 합니다.
XRStudio GameObject
XRStudio Load XR Map Button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Unity Scene View에 선택한 Map이 표시 됩니다.
XR Map 로드 후 Unity Scene View

XR Pov

XRStudio의 Load XR Map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Hierarchy에 맵이 추가 됩니다.
XRPov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표시 됩니다.
  • Atm and Atn are not compatible!
위와 같은 메시지나 나타날 경우 Pov Manager의 atm을 선택 합니다.
선택한 atm의 atn을 지우고 Apply 버튼을 클릭 합니다.
atm 파일과 같은 atn파일을 선택하고 다시 Apply 버튼을 클릭 합니다.
셋팅이 다시 되면 아래와 같이 XRPov에 버튼이 생성 됩니다.
Create All POVs를 클릭하면 카메라 촬영시점의 POV가 생성 됩니다.
다수의 POV가 생성 되어 Unity가 느려 질수 있습니다. Gizmo를 Disable 하면 속도가 개선 됩니다. 하단의 적색 박스가 Gizmo 입니다.

콘텐츠 저작

콘텐츠의 배치는 Map의 Mesh의 위치를 기본으로 이루어집니다. Mesh 주위의 원하는 부분에 콘텐츠를 배치하고 주변의 XRPov의 하위 Pov 통해서 확인을 합니다.
Mesh와 정합
컨텐츠 주변의 POV 선택
Pov 선
  • XRPov 하위의 Pov를 선택하면 Inspector에 위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선택된 Pov의 카메라 상태를 확인하려면, Start From This Button을 선택해서 해당 Pov의 화면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Pov를 선택한 상태에서 컨텐츠의 위치를 변경하면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를 맞출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이용한 컨텐츠 저작 상태 확인

저작을 완료 하면 XRStudioXR Simulation Data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의 Simulation Data로 OSX나 Windows에서 Play 시점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Unity Game View

Occlusion 처리를 위한 Mesh 설정

Occlusion(건물 메쉬에 의한 가려짐)에 대한 설명은 아래 페이지에 설명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