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tup Guide
유니티에서 MAXVERSE SDK 사용하기 위한 셋팅 방법을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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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에서 MAXVERSE SDK 사용하기 위한 셋팅 방법을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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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구사항
MAXST MAXVERSE SDK는 Unity 2020.3.25f 버전 이상을 권장합니다.
Unity용 MAXST MAXVERSE SDK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Unity 개발 도구와 Unity 개발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Unity 개발 도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유니티 웹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MAXVERSE SDK 를 다운로드 합니다.
Unity Project 열거나 새로 생성하세요.
새로 생성 했을 경우, MAXSTMAXVERSESDK_*.*.*.unitypackage 를 다운 받아 유니티에 설치 하세요.
XRData를 다운 받아 위치에 맞는 XR 공간맵을 설치해 주세요.
해당 파일은 https://beta-developer.maxverse.io/products/sdk 를 통해 다운 받으세요.
Unity의 File/Build Settings/Player Settings에 대한 설명 입니다.
Android는 Other Settings의 Graphics APIs를 OpenGLES3만 선택되어야 합니다.
Android는 Multithreaded Rendering의 체크를 해지해 주세요.
Adnroid는 Publishing Settings에 Custom Main Manifest와 Custom Main Gradle Template가 설치 되어야 합니다.
해당 Manifest와 Gradle 셋팅은 아래의 Github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iOS는 Camera Usage Description 과 Location Usage Description에 문구를 추가해 주세요.
Package Manager에서 git을 통해서 Source를 받기 때문에 해당 컴퓨터에 git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https://git-scm.com/ 링크를 통해서 설치 하세요.
아래 코드와 같이 패키지가 추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Package Manager에 대해서는 https://docs.unity3d.com/kr/2020.3/Manual/upm-ui.html 링크를 참고 하세요.
Unity 2021.3.5 이상일 경우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Library\PackageCache\com.unity.jobs@0.1.1-preview\Unity.Jobs\IJobParallelForDefer.cs(176,85): error CS8377: The type 'U' must be a non-nullable value type, along with all fields at any level of nesting, in order to use it as parameter 'T' in the generic type or method 'NativeList<T>'
해당 메시지에 대한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Unity 상단 메뉴의 Edit->Project Settings->PackageManager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PackageManer 의 Show Dependencies를 check 합니다.
Unity 상단 메뉴의 Window->Package Manager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윈도우가 생성 됩니다.
Jobs 찾아 Update를 합니다.
XR 공간맵은 해당 지역의 메쉬와 레퍼런스 이미지,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포함합니다. XR 공간맵은 아래 그림과 같이 Unity Project 폴더와 동일 레벨에 XRData 폴더를 생성하고 XRData 하위에 저장되어야 합니다.
MAXST에서 제공하는 공간맵 파일(링크)을 Unity Project 폴더와 동일 레벨에서 압축을 해제하면 자동으로 XRData 폴더 하위에 XRMap 폴더와 XRSimulationData 폴더가 있고 두 폴더 하위에는 해당 맵 폴더가 생성됩니다.